HOME > 투자전략
위험자산 선호심리 부활, 미국 사상 최고가!
작성자:김영민대표 [2017/09/13 08:21]
조회수:41

반갑습니다. 좋은 아침입니다!

 

MBN GOLD 김영민 전문가입니다.

 

오늘 새벽 글로벌 증시는 최근 상승세를 이어가는 좋은 흐름을 보였습니다.

 

미국 증시는 북한 리스크완화, 허리케인 어마 피해 축소, 세제개혁안 기대감 등이 호재로 작용하면서 3대 지수 모두 종가기준 사상 최고가를 갱신했습니다. 이날 스티브 므누신 재무장관은 세제개혁안이 연내 통과할 것이란 발언을 하면서 금융주와 SOC 관련주들이 상승하면서 지수를 견인했습니다. 애플은 신작 스마트폰 모델을 공개하고 10주년 기념 플래그쉽 모델인 아이폰X와 함께 아이폰8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아이폰X는 사상 처음으로 5.8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베제리스 디자인을 채택한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다우지수는 0.28% 상승했고 S&P500 지수는 0.34%, 나스닥 지수는 0.34% 각각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 증시는 유로화 약세와 미국 증시 상승세로 강한 반등 추세를 이어갔습니다. 이날 국제유가 역시 다시 반등 움직임을 보이면서 증시에 힘을 보탰습니다. 영국 증시는 0.17% 하락했고 독일은 0.40%, 프랑스는 0.62% 각각 상승 마감했습니다.

 

전일 우리시장은 양대 시장 상승 마감한 가운데 IT 부품주들의 약진이 두드러졌습니다. 삼성전자는 다소 쉬어가는 흐름을 보였지만 SK하이닉스는 최고가를 또 다시 갱신하는 강한 흐름을 보였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역시 최고가를 갱신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제약바이오 종목들이 쉬는 동안 IT장비, 소재 기업들이 강하게 상승했습니다. 인터플렉스, 비에이치 등 애플 OLED 채택에 따른 수혜가 예상되는 FPCB 관련주가 급등했고 전일 전기차에 이어 수소차 관련주들도 강한 기대감이 반영되면서 급등하는 모습이 연출됐습니다.

 

미국 증시가 또 다시 최고가 랠리를 펼치고 있고 글로벌증시 전반에 위험자산 선호심리가 살아나고 있습니다. 다음주 FOMC 전까지는 우리시장 역시 최근의 긍정적인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핵심 IT종목들과 친환경차, 제약바이오 삼각축 업종에 대한 매수 관점이 여전히 유효합니다.

 

투자자 여러분, 오늘도 성공투자 하시고 화이팅~!!!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