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투자전략
기술주 바닥확인 여부, 배터리데이 주목!
작성자:김영민대표 [2020/09/21 07:00]
조회수:76

반갑습니다. 좋은 아침입니다!

 

MBN GOLD 김영민 전문가입니다.

 

지난 주말 글로벌 증시는 여전히 약세 흐름이 이어졌습니다.

 

미국 증시 3대 지수는 일제히 하락했습니다. 애플이 3% 하락하면서 기술주들이 변동성이 확대된 것이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FOMC이후 통화정책에 대한 실망감과 쿼드러플 위칭 데이를 맞아 기술주가 또 다시 하락세를 연출했습니다. 아마존, MS, 페이스북 등 대형 기술주가 모두 하락한 반면에 테슬라는 4% 넘게 상승했고 모더나 역시 일주일 동안 강한 상승세를 나타냈습니다. 다우지수는 0.88% 하락했고 S&P500 지수는 1.12%, 나스닥 지수는 1.07% 각각 하락 마감했습니다.

 

유럽 증시 역시 동반 내림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기술주들의 변동성 지속과 유럽 내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우려, 추가 부양책에 대한 지지부진한 상황 등이 증시 투자심리를 끌어내렸습니다. 영국 증시는 0.71% 하락했고 독일은 0.70%, 프랑스는 1.22% 각각 하락 마감했습니다.

 

지난 금요일 국내 증시는 양대 지수 모두 소폭 상승 마감했습니다. 기관이 한 주 내내 매도 공세를 펼친 가운데 외국인이 다시 순매수에 가담하면서 지수 기술적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원달러 환율이 1,160원까지 하락하며 원화강세를 나타냈고 이날은 환율이 외국인 투자심리에 우호적으로 작용했습니다. 업종별 차별화 흐름이 전개되면서 일부 IT, 제약바이오 업종이 강세를 나타냈고 특히 그간 조정을 받던 LG화학, 삼성SDI 등 배터리 기업과 엘앤에프, 대주전자재료, 천보 등 2차 전지 관련주가 강세를 나타냈습니다.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오라클과 월마트 연합이 중국 동영상 SNS 기업 틱톡의 미국 사업부문을 공동인수하는 방안을 승인하면서 미중 갈등 및 기술주들의 불확실성이 다소 해소된 점은 긍정적입니다. 대형 기술주들의 실적 전망이 나쁘지 않고 애플의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는 맞큼 콥옵션, 동시만기일 등 수급적인 요인이 충분히 반영된 만큼 미국 기술주 조정 흐름을 조만간 일단락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지시간 22일(국내 23일) 테슬라의 배터리 데이를 앞두고 많은 추측이 난무한 가운데 전고체 소재 및 나노와이어 소재 채택, 배터리 생산 내재화 등 굵직한 이슈가 공개되는 만큼 전기차 및 2차 전지 관련주들의 흐름도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새로운 기술 채택 및 자체 생산 등의 정책이 발표된다고 하더라고 당장 현실화 될 가능성이 크지 않은 만큼 악재성 이슈는 단발성에 그칠 것으로 판단됩니다.

 

투자자 여러분, 오늘도 성공투자 하시고 화이팅~!!!

 

출연 방송 : 매일경제TV 증권광장 <종목 키워드> 매일 아침 8시부터, 생생한 주식쇼 생쇼 <영민한 DJ, 영민한 투자> 매일 오후 1시부터, 많은 관심과 시청 부탁 드립니다!!!

 

오늘 9월 21(월)오후 4시, \"기술주 조정 여부, 배터리데이 집중분석!\"이라는 주제로 무료 온라인 방송 진행합니다.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