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투자전략
미국 증시 반락, 기술주 혼돈의 장세!
작성자:김영민대표 [2020/09/24 07:05]
조회수:65

반갑습니다. 좋은  아침입니다!

 

MBN GOLD 김영민 전문가입니다.

 

오늘 새벽 글로벌 증시는 변동성 장세를 이어갔습니다.

 

미국 증시 3대 지수는 일제히 하락 마감했습니다. 최근 바닥을 잡고 기술적 반등에 나섰던 대형 IT종목들이 일제히 하락세로 전환하면서 주요 지수 낙폭도 확대됐습니다. 이날 애플이 4% 넘게 하락했고 배터리데이 이후 실망감에 매물이 쏟아진 테슬라는 10% 넘게 급락했습니다. 테슬라가 중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를 철회해 달라며 미국 정부에 소송을 제기했다는 소식도 증시 부담으로 작용했고 페이스북, 구글 등 인터넷 기업의 면책특권을 제안하는 규제안이 의회에 제출됐다는 소식도 악재였습니다. 유럽 전역이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한 혼란에 빠져있고 영국, 스페인 등이 봉쇄 조치를 강화하고 있다는 점도 투자심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코로나19로 인한 추가 봉쇄가 없을 것이라고 밝혔고 앤서니 파우치 소장은 내년 4월이며 미국 국민 모두에게 백신이 배포될 수 있을 것이란  긍정적인 전망을 밝혔지만 시장에 큰 도움이 되지는 못했습니다. 다우지수는 1.92% 하락했고 S&P500 지수는 2.37%, 나스닥 지수는 3.02% 각각 하락 마감했습니다.

 

유럽 증시는 소폭 상승세를 나타냈습니다. 전일 미국 기술주 반등과 은행권 불법 거래 스탠들과 관련된 악재가 선방영 된이후 기술적 반등에 나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미국 증시 급락으로 인해 추가적인 조정의 가능성이 열려있다는 점이 변수입니다. 영국 증시는 1.20% 상승했고 독일은 0.39%, 프랑스는 0.62% 각각 상승 마감했습니다.

 

전일 국내 증시 양대 지수는 변동성이 확대되면서 하락세를 이어갔습니다. 장 초반 미국 증시 반등에 힘입어 일제히 갭상승 출발했던 시장은 외국인, 기관의 매물이 쏟아지면 급전직하했습니다. 배터리데이 이벤트 종료로 2차 전지 관련주가 일제히 차익매물이 쏟아졌고 제약바이오, 5G 등 주요업종 관련주가 하락폭을 키웠습니다. 다만, 장 중반 이후 외국인 투자자와 개인들의 저가 매수세가 빠르게 유입되면서 낙폭을 만회했고 특히 삼성전자를 포함한 반도체, 장비 소재 종목들이 강한 기술적 반등에 나서면서 상승 마감했습니다. 테슬라가 한 달 안에 완전 자율주행차 베타 버전을 공개한다는 소식에 자율주행 관련주들이 일제히 급등세를 연출했습니다.

 

글로벌 증시가 코로나19 재확산, 미중 갈등, 추가 부양책 난항 등의 이슈로 여전히 변동성 구간에 놓여 있는 가운데 오늘 미 법무부가 제출한 SNS 기업들의 면책특권 규제 법안이 기술주들에게 다시금 하락의 빌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존슨앤존슨이 1회 접종으로 항체가 형성되는 코로나19 백신 개발에서 최대 6만명이 임상 3상에 돌입하고 내년 4월 미국 전역 보급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증시에 혼재한 불확실성이 변동성을 키우고 있는 상황입니다. 국내 증시 역시 추석 연휴을 앞둔 선제적인 차익 매물 출회, 해외 국부펀드의 국내 주식 비중 축소 등 수급 악재와 미국 증시 하락이 겹치면서 여전히 변동성이 확대되는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자자 여러분, 오늘도 성공투자 하시고 화이팅~!!!

 

출연 방송 : 매일경제TV 증권광장 <종목 키워드> 매일 아침 8시부터, 생생한 주식쇼 생쇼 <영민한 DJ, 영민한 투자> 매일 오후 1시부터, 많은 관심과 시청 부탁 드립니다!!!

 

오늘 9월 24(목)오후 4시, \"증시 변동성 확대 구간, 추석 전후 시장 대응 전략은?\"이라는 주제로 무료 온라인 방송 진행합니다.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