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생방송 > 매니저분석실
긴 연휴 이후 3분기 실적시즌 주목!
작성자:김영민대표 [2017/10/10 08:23]
조회수:385

반갑습니다. 좋은 아침입니다!


MBN GOLD 김영민 전문가입니다.


오늘 새벽 글로벌 증시는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미국 증시는 우리시장 긴 연휴 동안 연이은 신고가 랠리를 펼친 이후 오늘은 소폭 쉬어가는 흐름을 보였습니다. 주요 기업들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눈치보기 장세가 펼쳐졌고 단기 랠리 이후 숨고르기 장세가 연출됐습니다. 테슬라가 대형 전기차 버스 신형 모델 공개를 11월로 연기했다는 소식에 4% 가까이 급락했지만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0.7% 이상 급등하면서 10년래 최고치를 갱신하고 있고 마이크론 등 반도체 기업의 주가는 여전히 급등세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다우지수는 0.06% 하락했고 S&P500 지수는 0.18%, 나스닥 지수는 0.16% 각각 하락 마감했습니다.


유럽 증시는 스페인 카탈루냐 분리독립 리스크가 완화되면서 상승세로 마감했습니다. 이날 바르셀로나에서 분리독립 반대 대규모 시위가 벌어지면서 오히려 스페인 증시는 상승 마감했고 독일의 경제지표가 호전되면서 좋은 흐름을 보였습니다. 제조업 지표가 꾸준히 호조를 보이면서 유럽 증시는 최근 긍정적인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영국은 0.20% 하락했고 독일은 0.16% 상승했고 프랑스는 0.11% 상승 마감했습니다.


우리시장 32년 만의 최장 기간 연휴 이후 첫 거래일입니다. 연휴 기간 동안 글로벌 증시는 미국 예산안 통과와 세제개혁안 기대감이 강하게 작용하면서 긍정적인 흐름을 보였습니다. 결국 우리시장은 북한 리스크만 잘 이겨낸다면 글로벌 증시 흐름에 편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10월 10일 전후 북한의 추가 미사일 도발이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시장 이번 주는 3분기 실적 시즌에 주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13일 삼성전자 잠정 실적 발표 이후 본격적인 실적 시즌이 진행되는 만큼 대형 IT, 정유, 화학 업종 등 3분기 눈에 띠는 실적 증가가 진행되는 업종 위주의 선점 전략이 유효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추세가 좋은 주도주가 더욱 더 좋은 흐름을 보일 수밖에 없는 주도주 장세가 4분기에도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무리한 추격 매수 보다는 실적시즌을 대비하면서 실적 우량주와 차트 우량주를 선점하는 시기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투자자 여러분, 오늘도 성공투자 하시고 화이팅~!!!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