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생방송 > 매니저분석실
부양책 합의 진전, 백신 공급 우려?
작성자:김영민대표 [2020/12/04 07:13]
조회수:337

반갑습니다. 좋은 아침입니다!


MBN GOLD 김영민 전문가입니다.


오늘 새벽 글로벌 증시는 혼조세를 나타냈습니다.


미국 증시 3대 지수는 등락을 거듭하는 변동성 장세를 연출했습니다. 이날 발표된 지난 주 실업수당 청구 건수는 71만 7천건을 기록하면서 시장 예상치 보다 좋았습니다. 내일 발표되는 노동부의 고용지표를 주목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과 맥코넬 상원 원내대표는 전화 통화를 통해 부양책을 논의했습니다. 대선 이후 처음으로 재개된 협상에서 양당은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합의를 도출할 것을 약속했다고 밝혔습니다. 부양책 기대감에도 장 후반 백신 관련 우려가 부각되면서 증시는 상승폭을 반납했습니다. 화이자가 당초 올해 1억 도즈 생산량을 밝혔지만 일부 원료 공급의 차질로 5천만 도즈로 생산량을 줄이면서 시장은 3차 팬데믹에 대한 우려가 다소 커졌습니다.모더나의 주가가 10% 급등한 가운데 테슬라는 4.3% 상승하면서 종가 기준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습니다. 마이크론테크놀로지는 3거래일째 상승하면서 신고가를 기록했고 애플, 아마존, MS 등 대형 기술주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다우지수는 0.29% 상승했고 S&P500 지수는 0.06% 하락, 나스닥 지수는 0.23%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 증시는 소폭 조정을 받았습니다. 영국에서 화이자의 코로나19 백신이 긴급 사용 승인을 받았지만 여전히 코로나19 확산세가 빠르게 진행중으로 추가 부양책 발표가 절실한 상황입니다. 영국 증시는 0.42% 상승했고 독일은 0.45% 하락, 프랑스는 0.15% 하락 마감했습니다.


전일 국내 증시는 양대 지수 모두 상승 마감했습니다. 코스피 지수는 2,700p 선에 근접하며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고 코스닥 지수는 900p를 상향 돌파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 삼성전자, SK하이닉스의 상승세가 이어진 가운데 현대차, 기아차 등 자동차 관련주가 강한 상승세를 연출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셀트리온헬스케어와 셀트리온제약이 급등하면서 지수 상승을 주도했습니다. 그외 일부 반도체 관련주와 제약바이오 기업이 동반 상승 마감했습니다.


글로벌 3차 팬데믹이 현실화 되고 있지만 증시는 여전히 뜨거운 상승 랠리를 펼치고 있습니다. 백신 및 추가 부양책에 대한 기대감으로 내년 경기 회복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증시는 그에 대한 기대감이 선반영 되고 있는 과정입니다. 반도체, 자동차 등 전통적인 수출주들의 약진으로 업종 대표주가 지수 랠리를 주도하고 있는 만큼 각 섹터별 대장주와 그 뒤를 따라 상승할 수 있는 관련주에 대한 관심을 가져 볼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코스피 대비 코스닥 중소형주의 상승 여력이 충분한 만큼 상대적 저평가를 받고 있는 종목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합니다.


투자자 여러분, 오늘도 성공투자 하시고 화이팅~!!!


출연 방송 : 매일경제TV 증권광장 <종목 키워드> 매일 아침 8시부터, 생생한 주식쇼 생쇼 <영민한 DJ, 영민한 투자> 매일 오후 1시부터, 많은 관심과 시청 부탁 드립니다!!!

목록